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이 포커보다 쉬운.eu
    생각 모음/그냥 떠오르는 생각 2022. 6. 7. 14:31
    728x90

    지하철 타고 병원가는데 누가 모바일로 포커하는거 보고 떠오름 ㅋㅋ

    1. 포커는 손절이 어려움
    주식은 0.1%, 1%, 5%, 10% 내가 원하는 선에서 얼마든지 손절할 수 있어서 리스크 관리가 가능함

    포커는 돈을 잃어버리는 상황이 다이 / 패배 둘 중 하나인데 그나마 다이 하는게 손절이긴하지만 베네핏 대비 리스크 관리가 진짜 어려움. 내 성향이 보수적이고 포커는 스포츠, 주식은 직업이라고 생각해서 그런걸지도?

    2. 주식은 개나소나 다 할 수 있음
    그래서 시장에 눈먼 돈도 많고 포커페이스 처럼 태연하지 못하고 호가에서 광기와 절망이 읽힘

    스타리그도 그렇고 상대 패턴이나 심리 같은거 읽는것도 엄청 중요한데 주식은 모니터 건너에 있다고 하지만 호가랑 차트보면 다 보임. 포커는 고수 만나면 숨도 못 쉬고 차라리 멍해야함ㅋㅋ

    3. 주식이 더 쉬움
    포커 덱이랑 확률을 계산하면서 해보려고 시도해봤는데 내 지능으로는 불가능했었음ㅋ

    게다가 포커하다보면 10% 내외의 확률은 기대보다 엄청 잘나옴. 뭐랄까. 매 게임은 독립변수라서 100번하면 10번은 나온다 보다는 100번하면 10번 정도는 나올수 있다가 전제인데 생각보다 10번은 해낸다는 느낌?

    4. 회전력과 체력
    포커는 사실 패가 잘 안나옴 ㅋㅋ 풀하우스 스트레이트 이런건 영화에서나 나오고 실제로는 투페어로 이기거나 다이 하면서 한 사람 자금 말라죽는데 각잡고 하면 4시간 5시간 금방임

    주식은 머 거래량 터진거 보면 아무때나 들어가서 즐길수 있음. 짧게도 길게도 가능. 승부가 짧음.

    참고로 나는 포커, 홀덤류 좋아하고 블랙잭도 할줄만 아는 상태

    댓글

금융은 예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