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투자는 네이버로 투기는 카카오로
    생각 모음/주식생각 2022. 10. 4. 21:08
    728x90

    일단 증시는 바닥 나왔음...
    왜냐면 내가 털림ㅋㅋ
    시바...



    갑자기 평소에 반응도 없고
    조회수만 나오고 호응도 댓글도 없었던 블로그에
    지난번 금융교육 힘들어요 웅앵웅 했던거에 하트 박히더니
    아 내가 초심을 잃었구나
    고민은 너 혼자하시고 투기 이야기나 해라
    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돈이야기 꺼내봅ㄴ

    ----------------------------------------------------------------
    돈놀이 하는 카카오새끼들 습관 못버렸죠?
    https://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9/30/2022093002296.html

    라이온하트 상장 초읽기…연내 상장 할까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개발사인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상장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그러나..

    it.chosun.com

    물적 분할이라는게 말입니다... 주주들 뒷통수 치는거거든요
    무슨소리냐면

    최초에 카카오가 상장할때 기업 가치는
    카카오 그룹주들의 가치도 반영되어서 상장되는거고
    여기서 애들이 원활한 경영이나
    금산분리 같은 규제 떄문이라면 분할을 고민해봐야하긴함
    그런데 회사는 어쨌든 동일한 사업으로(사업부로) 진행한다면
    아 그냥 걔들만 따로 나올게요
    하면서 인적분할이나 자회사 설립이 맞는거임

    그래서 인적분할시에는
    카카오 1주당 뱅크, 페이도 0.5주, 0.1주 드릴게요 할 수 있는데
    물적분할은
    뭐 어쩌라고용 ^^ 그냥 새로운 회사인데
    하필 주주구성에 우리가 많은것 뿐임 ^^
    이라고 해석할 수 있음
    LG화학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따로 나온다니까
    LG화학 주가가 급락했고
    DB하이텍은 아에 없던일로 했음


    암튼 물적분할은 진짜 주주 입장에서는
    사업부를 통째로 횡령하는거라고 보는데
    카카오는 운이 좋은건지 머리가 좋은건지
    증시상승에 공모가도 말도 안되게 만들면서
    욕을 하나도 안먹었음 ㄷㄷ;;;

    그리고 아직 그 돈파티 습관을 못버리고
    카카오게임즈에서 라이언하트를 상장시키려는것 같은데
    그럼 카카오게임즈는 또 껍데기만 남는거임

    안그래도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운영에 노이즈가 있던것 같은데 얘를 상장해버리면 카카오게임에는 뭐가 남을까요?

    정답은 카겜믿고 저 꼭대기에 쳐 물린 주주만 남습니다! 머 어쩌라고 호구새끼드랑~~ 너네 어차피 회사 말고 공매도 욕할거자나ㅋㅋ



    네이버도 나쁜놈이 아니라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주식장사, 돈파티 하는 놈들은 아님ㅋㅋ
    라인이 일본에 상장은 했는데
    그건 일본 사업 진출 하면서 현지화라고 할 수있음
    넥슨도 일본에 상장해있음

    아무튼 적어도 네이버 카페, 네이버 예약, 네이버 쇼핑, 네이버 웹툰
    네이버 어쩌고는 상장하지 않잖슴... ㅋㅋ
    게다가 이제는 당연하지 않아도 되는 '흑자 기업'임

    암튼 이게 가장 악질적인 짓이라고 생각하고
    돈버는 아이디어와 연결해보자면
    여전히 대전제는
    '주식시장은 개인들이 괴로운대로 흐른다'


    이런상황에서 코로나 이후에 네이버 카카오 가즈아 외친 사람이 현금이 필요하거나 주식이 더이상 못해먹겠네 싯팔 하게 되면
    뭘 먼저 손절할까요? 당연히 카카오를 던집니다

    키사마아아아!!! 한번은 피해자고 두번은 공범이고 세번은 와따시다!!

    그런데 지주사로 보면 잘하는 회사이기도 함

    https://www.youtube.com/watch?v=5RmDtrINjE0&t=195s

    내가 키움 다닐때 내가 좋아하던 사수 허팀장님이 보라고 하셔서 봤던 영상인데
    지주사로써 저희 SK가 SK바이오팜 상장하고 팔아서 돈 벌었습니닷ㅋㅋㅋㅋ (투자 성과실현)

    이런 맥락이라면
    지주사인 저희 카카오가 카뱅, 카페, 카겜 팔아서 수익실현했습니다 ㅁㅌㅊ?

    이런거라면 조오온나 잘하는거 맞긴함 ㅋㅋ
    그런데 플랫폼이 어쩌고 저쩌고...
    분할상장했지만 주식 팔지도 않으면 머
    걍 돈파티 주식장사 하신거지

    진양고니 욕할거 없음. 돈파티할 생각이면 차라리 보고 배우는 롤모델로 ㅎㅎ

    암튼 카카오 그룹을 보면 개판인데
    카카오는 sns회사이면서
    돈되는거 다 분할해서 팔아먹으려하고
    구글 인앱결제 안하겠다고 싸우고
    라이언 캐릭터도 여기저기서 욕먹고 있고

    카뱅은
    은행주인데 배당도 안해
    증권사에서는 매도 리포트 나와
    우리사주는 대참사에
    지들은 플랫폼 기업이라고 떠들고 있지...


    저 같아도 개같아서 팔아야겠네요?

    이 말은요
    개미들이 털린다는 겁니다 ㅋㅋㅋ


    개인들이 털리면 주가는 오릅니다
    어디까지요?
    개인이 배아파서 안사고 못버틸때까지
    가장 악질인 카카오 뱅크가
    단기적으로는 3마넌 까지는 올라주지 않을까 싶네요
    네이버는 한 25마넌까지?

    그래서 투자자는 네이버로, 투기꾼들은 카카오로 모이라는 겁니다 ㅋㅋ

    댓글

금융은 예술이다